주행중 정차시 변속기 N인가 D인가? - Moter Trend의 조언
제가 즐겨 구독하는 자동차 잡지 2개가 있습니다
Moter Trend 와 Top Gear란 잡지입니다.
이 중 Moter Trend에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자동 변속기 사용법에 대해 Q&A 가 실렸는데,
저 또한 그동안 궁금해 왔던 내용이기에 요약 발췌해 공유 합니다.
(사진 : 옛 애인의 눈부신 변신! 하드탑 컨버터블 2009년형 All New BMW Z4 )
독자의 질문은 주행하다가 정차시 N, D, P중 어디에 놓는 것이 좋을까요 그리고 중고차를 구입할때
자동변속기 상태를 어떻게 정확하게 파악할수 있을까요? 란 질문입니다.
1. 주행중 정차시 N, D, P 구별 방법
a) 20초 이내의 짧은 정차는 D 모드에 그대로 둔 상태로 브레이크만 밟을것
b) 20초 이상의 정차라면 N 모드에 두고, 파킹브레이크를 채워둡니다.
c) 3분 이상의 정차라면 P 모드에 두는 것도 좋습니다.
2. 중고차를 구입할때, 구동의 중요한 부분인 자동변속기 상태를 어떻게 점검할까?
a) 기어를 N에 놓고 공회전후에 적정 온도까지 엔진을 예열 시킴
b) 파킹 브레이크를 매우 강하게 채운다
c) 왼발로 브레이크 페달을 강하게 밟은 상태에서 D모드로 옮기고 오른발로 엑셀레이터를 끝까지 밟습니다.
d) c단계의 엑셀끝까지 밟은 상태에서 엔진회전수가 2000~2500rpm을 유지한다면 엔진출력과 자동변속기 상태가 정상입니다.
만약 2500rpm 이상으로 엔진 회전수가 오른다면 자동변속기 상태가 좋지 않은 것입니다.
2000rpm 이하라면 엔진출력에 문제가 있으므로 구입을 피하거나 점검을 받는게 좋습니다.
헉… 파킹브레이크가 채워진 상태에서 D에 놓고 브레이크를 강하게 밟고, 엑셀레이터도 동시에 밟는 상태 !!입니다.
20초 이내에서 이런 작동은 차에 무리가 없다고 이야기 합니다.
Moter Trend가 제시한 전문가/일반인의 점검 방법입니다.
( 주의: 이 방법을 잘못 시행하여 나타나는 고장/사고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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