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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일본 소비자 사로잡은 기발한 히트상품 눈길
falcon1999
2008. 7. 31. 13:44
일본 소비자 사로잡은 기발한 히트상품 눈길
파이미디어 | 기사입력 2008.07.31 10:43 | 최종수정 2008.07.31 11:00
일본의 종합유행정보지 '니케이트렌디'가 최근 2008년 상반기 일본 히트상품을 소개했다. 판매량과 소비자 설문 등을 통해 일본 내에서 인기를 끈 상품과 원인이 눈길을 끈다. 소비자의 니즈와 눈높이, 유행과 주머니 사정에 대한 정확한 시장 조사와 마케팅으로 대박상품이 됐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
한국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일본 도쿄무역관 김준한 조사역은 "이번 히트 상품의 공통점은 '알기 쉽고 간편하며 참신함'"이라며 "최첨단 다기능 제품보다는 사용목적이 명확한 간단한 제품과 소비자의 고민을 덜어주는 알기 쉬운 서비스가 각광을 받고 있다"고 소개했다.
* 우편물 수신인 지우개 - 케시폰
개인에게 발송되는 각 종 우편물에 게재된 주소, 이름 등 개인정보를 손쉽게 지울 수 있어 개인정보 유출을 우려하는 사람들의 니즈를 정확히 집어냈다는 평가다. 도장 형태로 개발됐으며 가위나 칼로 해당 부분을 절단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제조사는 플러스 스테이셔너리. 소비자가 950엔. http://bungu.plus.co.jp
* 온수 보온 찜질기 - 야와라카 유탐포 시리즈
수족 냉증이나 어깨 및 목결림 등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여성 직장인이나 주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각 신체 부위에 맞도록 디자인 되어 사용법도 간단하며 얼굴 마사지도 가능하다. 잠수복 전문제조사 헤루멧토센스이가 잠수복 소재로 제작, 부드러운 촉감과 보온 성능을 높였다. 소비자가 3900~1만8800엔. www.cloz.jp
* 눈 피로회복용 안대 - 핫아이마스크
자기 전에 몸과 머리의 긴강감을 풀어줘야 숙면이 가능하다는 고객 니즈에 맞춰 눈의 피로를 풀어 주는 '카오'사의 기능성 제품이다. 섭씨 40도의 온열과 증기로 눈의 피로를 풀어줘 불면증에 효과적이며, 다크서클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는 입소문이 타면서 타깃 고객은 여성 뿐 아니라 남성도 30%를 차지한다. 5개들이 인터넷쇼핑몰 가격이 498엔. www.kao.co.jp/megurism/eye/
* 피부 보습 바디샴푸 - 바스토로지
바디크림 위주의 기존 피부 보습제품의 범위를 넘어 입욕제와 바디샴푸를 세트로 만들어 차별화를 추구해 화제를 모았다. 라이온이 만든 제품으로 피부 건조에 민감한 20~30대 여성고객을 타깃으로 했으며 소비자 가격은 2625엔. http://bathtology.com
* 와플형 떡굽기 조리기구 - 몹푸루 메이커
일본인들은 떡을 와플의 형태로 구워먹는다는 점에 착안해 만든 아이디어 제품으로 '몹푸루'란 일본어로 떡을 뜻하는 '모찌'와 와플의 합성어다. 떡을 위 아래 양면으로 구워서 바깥쪽은 바삭하고 안쪽은 쫀득한 감촉을 주어 씹는 맛이 인기를 몰고 왔다. 장년, 노년층 소비가가 주를 이루며 인터넷 쇼핑몰에서 1만2800엔에 판매되고 있다. 제조사 상에코퍼레이션. www.sanyeicorp.com/work/brand/moffle.html
* 스프레이식 유아용 그림완구 - 스푸레아토 디즈니 캬라쿠타즈
세가토이즈가 개발한 이 제품은 '스프레이 아트 디즈니 캐릭터'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어린이들이 스프레이를 이용해 눈에 익고 친숙한 디즈니의 여러 캐릭터를 그릴 수 있도록 고안됐다. 그림 그리기와 카드만들기 등으로 이용되자만 자녀를 둔 어머니가 편지장식을 위해 구입하기도 해 어른용 스프레이 완구도 개발을 검토 중이다. 소비자가 3780엔. www.segatoys.co.jp/products/lovely/spray-art
* 메트형 콘트롤러 비디오게임 - 위핏(Wii Fit)
스모 선수가 좌우 체중계 두 대에 올라가 몸무게를 재는 것에 착안해 체중의 좌우 균형을 바꾸면서 게임을 조작할 수 있게 만든 닌텐도의 아이디어 제품. 두 발로 선 상태로 게임 콘트롤이 가능하기 때문에 운동 효과가 크다는 점이 호응을 얻어 새로운 타입의 다이어트 기기라는 인식을 주면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고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가격은 8800엔. www.nintendo.co.jp/wii/rfnj
* 초소형 저가 경량 노트북 - Eee PC
대만 아수스사가 내놓은 세컨드PC용 저가 노트북으로 인터넷 쇼핑몰에서 3만9180엔에 판매되고 있다. 1kg미만의 무게와 전자사전 수준의 가격대로 인기를 얻고 있다. 기존 초소형 노트북에 비해 성능은 다소 떨어지지만 최소한의 기능을 탑재해 PC형 모바일 단말기라는 구매자 인식으로 여성과 초중고생들이 들고 다니기에 무리가 없다. http://eeepc.asus.com/jp/index.htm
[아이엠리치 강지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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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일본 도쿄무역관 김준한 조사역은 "이번 히트 상품의 공통점은 '알기 쉽고 간편하며 참신함'"이라며 "최첨단 다기능 제품보다는 사용목적이 명확한 간단한 제품과 소비자의 고민을 덜어주는 알기 쉬운 서비스가 각광을 받고 있다"고 소개했다.
개인에게 발송되는 각 종 우편물에 게재된 주소, 이름 등 개인정보를 손쉽게 지울 수 있어 개인정보 유출을 우려하는 사람들의 니즈를 정확히 집어냈다는 평가다. 도장 형태로 개발됐으며 가위나 칼로 해당 부분을 절단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제조사는 플러스 스테이셔너리. 소비자가 950엔. http://bungu.plus.co.jp
* 온수 보온 찜질기 - 야와라카 유탐포 시리즈
수족 냉증이나 어깨 및 목결림 등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여성 직장인이나 주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각 신체 부위에 맞도록 디자인 되어 사용법도 간단하며 얼굴 마사지도 가능하다. 잠수복 전문제조사 헤루멧토센스이가 잠수복 소재로 제작, 부드러운 촉감과 보온 성능을 높였다. 소비자가 3900~1만8800엔. www.cloz.jp
* 눈 피로회복용 안대 - 핫아이마스크
자기 전에 몸과 머리의 긴강감을 풀어줘야 숙면이 가능하다는 고객 니즈에 맞춰 눈의 피로를 풀어 주는 '카오'사의 기능성 제품이다. 섭씨 40도의 온열과 증기로 눈의 피로를 풀어줘 불면증에 효과적이며, 다크서클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는 입소문이 타면서 타깃 고객은 여성 뿐 아니라 남성도 30%를 차지한다. 5개들이 인터넷쇼핑몰 가격이 498엔. www.kao.co.jp/megurism/eye/
* 피부 보습 바디샴푸 - 바스토로지
바디크림 위주의 기존 피부 보습제품의 범위를 넘어 입욕제와 바디샴푸를 세트로 만들어 차별화를 추구해 화제를 모았다. 라이온이 만든 제품으로 피부 건조에 민감한 20~30대 여성고객을 타깃으로 했으며 소비자 가격은 2625엔. http://bathtology.com
* 와플형 떡굽기 조리기구 - 몹푸루 메이커
일본인들은 떡을 와플의 형태로 구워먹는다는 점에 착안해 만든 아이디어 제품으로 '몹푸루'란 일본어로 떡을 뜻하는 '모찌'와 와플의 합성어다. 떡을 위 아래 양면으로 구워서 바깥쪽은 바삭하고 안쪽은 쫀득한 감촉을 주어 씹는 맛이 인기를 몰고 왔다. 장년, 노년층 소비가가 주를 이루며 인터넷 쇼핑몰에서 1만2800엔에 판매되고 있다. 제조사 상에코퍼레이션. www.sanyeicorp.com/work/brand/moffle.html
* 스프레이식 유아용 그림완구 - 스푸레아토 디즈니 캬라쿠타즈
세가토이즈가 개발한 이 제품은 '스프레이 아트 디즈니 캐릭터'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어린이들이 스프레이를 이용해 눈에 익고 친숙한 디즈니의 여러 캐릭터를 그릴 수 있도록 고안됐다. 그림 그리기와 카드만들기 등으로 이용되자만 자녀를 둔 어머니가 편지장식을 위해 구입하기도 해 어른용 스프레이 완구도 개발을 검토 중이다. 소비자가 3780엔. www.segatoys.co.jp/products/lovely/spray-art
* 메트형 콘트롤러 비디오게임 - 위핏(Wii Fit)
스모 선수가 좌우 체중계 두 대에 올라가 몸무게를 재는 것에 착안해 체중의 좌우 균형을 바꾸면서 게임을 조작할 수 있게 만든 닌텐도의 아이디어 제품. 두 발로 선 상태로 게임 콘트롤이 가능하기 때문에 운동 효과가 크다는 점이 호응을 얻어 새로운 타입의 다이어트 기기라는 인식을 주면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고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가격은 8800엔. www.nintendo.co.jp/wii/rfnj
* 초소형 저가 경량 노트북 - Eee PC
대만 아수스사가 내놓은 세컨드PC용 저가 노트북으로 인터넷 쇼핑몰에서 3만9180엔에 판매되고 있다. 1kg미만의 무게와 전자사전 수준의 가격대로 인기를 얻고 있다. 기존 초소형 노트북에 비해 성능은 다소 떨어지지만 최소한의 기능을 탑재해 PC형 모바일 단말기라는 구매자 인식으로 여성과 초중고생들이 들고 다니기에 무리가 없다. http://eeepc.asus.com/jp/index.htm
[아이엠리치 강지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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